DNA fingerprinting analysis
2009년 7월 1일부터 Cancer Research를 비롯한 AACR소속 저널에 논문 제출시, 실험에 사용한 세포주에 대해 STR (short tandem repeat) markers 등을 통한 세포주의 유전자지문(DNA fingerprinting analysis) 확인사항이 필수 항목으로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한 여러 연구자들의 요청으로 인해 한국세포주은행은 실험에 사용되는 세포주 인증을 위한 DNA지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요기간은 최소 4주 정도 소요됩니다
계좌번호: 100-025-506327(신한은행) 한국세포주연구재단, 검사비용 샘플당 10만원
Species verification test
세포주의 종간 오염이 의심 되실 경우 시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human, mouse, rat, hamster, monkey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샘플당 20,000원[2014년 1월이후]이며, 샘플은 세포주에서 추출한 DNA를 택배나 퀵서비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샘플 분실 방지를 위해 택배나 퀵서비스를 보내시기 전 메일 혹은 전화로 연락바랍니다. 신청하시는 날짜에 따라 최대 한달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입금확인 후 결과는 pdf파일로 올려드리니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의뢰하신 정보는 보호됩니다.
주소 : (03080)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 (서울대의대 암연구소) 7층 한국세포주은행
검사비용: 샘플당 20,000원[2014년 1월이후]
Mycoplasma detection test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는 세포표면에 붙어 기생하고, 감염되어 있더라도 세포의 형태학적인 변화가 거의 없고 일반적인 도립현미경(inverted microscope)에서는 관찰되지 않기 때문에 마이코플라즈마 오염은 오래전부터 세포배양에 있어 큰 문제점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에 감염된 세포는 유전자발현에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면역세포의 경우 면역반응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고, 어떤 세포의 경우 유전적이상까지도 초래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마이코플라즈마를 제거하지 않는다면 같이 배양하고 있는 다른 세포주들에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보고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실험실에서 배양되고 있는 세포주들중 약 15-30%는 마이코플라즈마에 의해 오염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세포주은행에서는 세포주배양을 하는 연구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세포주에서의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 오염여부 검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세포주에 대한 마이코플라즈마 오염여부를 확인하고자하는 연구자분들은 의뢰하고자하는 세포주에 대한 정보를 첨부된 화일에 작성하신후 출력물과 세포주의 DNA를 한국세포주은행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검사비용은 건당 10,000원이며 마이코플라즈마 오염여부 확인을 위한 DNA는 세포주에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추출하시면 됩니다. DNA는 농도 최소 200ng/ul이상의 양으로 DW나 rehydration buffer 등에 녹여(volume최소 50ul) 택배나 퀵서비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신청하시는 날짜에 따라 최대 한달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입금확인 후 결과는 pdf파일로 올려드리니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의뢰하신 정보는 보호됩니다.
주소 : (03080)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 (서울대의대 암연구소) 7층 한국세포주은행
검사비용: 샘플당 10,000원[2014년 1월이후]
Viral detection test
생명공학의 발전으로 인한 요구로 인해 많은 세포주들은 수립되어지고 있고 많은 연구자들에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환자 혹은 많은 종류의 동물에서 세포주가 유래됩니다. 이와 같은 세포주 수립 시 오염될 수 있는 각종 EBV, HBV, HCV, HIV-1, HTLV-1, SMRV등의 virus를 PCR 방법으로 검사하는 시험입니다. 샘플준비는 추후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번호 100-025-506327 (신한은행, 한국세포주연구재단), 검사비용 검사비용 샘플당 7만원